•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논술/한글/한자] 사회 낱말퍼즐놀이

사회 낱말퍼즐놀이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정명숙
출판사
파란정원
출간일
2015.10.20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사회 낱말퍼즐놀이
페이지 158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파일크기 8 M
대출 0 / 1 예약 0
  • 출판사 서평

    사회 교과서가 재밌어지다
    깔깔 마녀에 맞서 낱말 퍼즐을 척척 풀어내던 왕세종이
    3학년 사회 교과서 앞에서는 쩔쩔매고 있어요.
    왜 이렇게 사회 교과서에는 어려운 낱말이 많이 나오는 걸까요?
    초등학교 선생님이 사회 교과서에서 뽑은 어려운 낱말과 개념을
    동화 속 사차원 선생님과 함께 재미있게 익혀 보아요!

    초등학교 선생님이 교과서에서 쏙쏙 뽑은
    사회 교과서가 재밌어지는 낱말 퍼즐


    사회 교과를 처음 배우게 되는 초등학교 3학년 아이들은 교과서에 나오는 낯선 어휘와 개념들 때문에 사회는 어렵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나 3학년 2학기 1단원 ‘지명과 이야기로 살펴보는 우리 지역’처럼 전해오는 이야기를 통해 지명을 배우고, 지역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살펴보는 단원에서는 모두 재미있어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우리 동네, 나와 연관되어 익숙한 이야기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사회 교과는 우리 생활 속 이야기를 배우는 과목입니다. 그러나 교과서에서 느껴지는 딱딱함과 부담감 때문에 아이들은 사회 교과서는 무조건 어렵다는 편견을 갖게 됩니다. 이에 《교과서가 재밌어지는 사회 낱말퍼즐놀이》에서는 초등학교 선생님이 교과서에서 뽑은 낯선 사회 어휘를 담아 일상 동화로 풀어 호기심 속에 재미있게 어휘를 익히고, 이야기 속 낱말로 낱말 퍼즐을 하며 정확한 어휘의 뜻을 알고 되새김질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낱말 퍼즐 가로 열쇠와 세로 열쇠에 한자 풀이를 담아 한자를 보며 단어의 뜻을 유추하고, 한자와도 친해질 수 있습니다.
    낯선 어휘에 대한 거부감을 버리면 사회 교과서가 재밌어집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낯선 어휘에 대한 거부감을 버리고 호기심으로 새로운 어휘를 유추하고 일상에서 찾다보면 사회 교과서와 좋은 친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맛있는 공부 시리즈의 열 번째 이야기 《교과서가 재밌어지는 사회 낱말퍼즐놀이》는 낯선 어휘와 개념들 때문에 사회 교과가 재미없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동화로 호기심을 끌어내 사회 용어를 익히고, 낱말 퍼즐을 통해 낯선 어휘와 개념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주어 사회 용어에 대한 거부감을 없앨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