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어린이창작동화] 다행이야! 우리 집을 찾았어

다행이야! 우리 집을 찾았어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노루궁뎅이 창작교실
출판사
노루궁뎅이
출간일
2015.04.15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다행이야! 우리 집을 찾았어
페이지 40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3 M / 8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다행이야! 우리 집을 찾았어』는 유괴 및 미아 사고 방지에 필요한 여러 가지 주의 사항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는 동화로 꾸몄다. ·길을 잃었을 때는? ·유괴범이 나타나면? ·내 몸 만지지 마세요! ·왜 낯선 사람을 조심해야 할까? ·낯선 사람이 엄마가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말하면? ·엄마를 잃어버렸을 때는? 등 어린이가 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유괴 및 미아 사고 예방을 위한 여러 사건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꾸민 뒤에 주의 사항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 저자 소개

    저자 소개가 없습니다.

  •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 출판사 서평

    교육부에서는 2015년 신학기부터 안전 교육 7대 영역 표준안을 마련해 유치원 및 초·중·고교에서 연령에 맞춰 교육을 하기로 했다. 안전 교육 7대 표준안은 *생활 *교통 *폭력 *신변 *약물·사이버 *재난 *직업 *응급 처치 등이다.
    『다행이야! 우리 집을 찾았어』는 안전 교육 7대 표준안을 토대로 꾸벼진 책이다.
    어린 아이일수록 자기 주변 세계에 호기심이 많다. 또한 자기 의지대로 하려는 욕구도 강하다. 그래서 영·유아기에 미아 사고 발생 위험이 가장 크다. 5~6세의 어린이의 경우 사람이 많은 곳에서 길을 잃었을 때 모르는 사람이 집에 데려다 준다고 할 경우 75%가 따라간다고 답을 하고, 7세의 경우에도 50%가 똑같은 답을 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특히 친절하게 대하는 사람이거나 아는 사람이라면 어린이가 아무 의심 없이 따라갈 확률이 높다. 그 연구 결과로 봤을 때 어린 아이일수록 언제든 유괴나 미아가 될 가능성이 많음을 알 수 있다. 길을 잃었을 때는 “멈춰요! 생각해요! 도와주세요!” 이 세 가지을 기억하고, 부모님 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만 외우고 있다면 대부분 가족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을 것이다. 낯선 사람이 길을 물었을 때 말로만 알려주고 따라가지 않기, 낯선 사람의 차는 절대 타지 않기, 낯선 사람과는 함부로 이야기하지 않기, 혼자 집에 있을 때 택배가 오면 쉿! 가만히 있기, 누군가 내 몸을 만지면 싫어요! 만지지 마세요! 도와주세요! 크게 외치기, 친구와 놀 때도 좁은 골목이 아니라 넓은 놀이터에서 놀기 등은 어린이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안전 사항이다.
    어린 아이일수록 길에서 부모님을 잃어버렸을 때 무조건을 앞을 향해 걸어간다. 그렇게 무조건 앞을 향해 걷거나 멈추지 않고 계속 돌아다니면 부모님과는 하늘 땅 만큼 멀어진다는 사실을 수없이 반복 교육하는 것만이 어린이들의 미아 방지를 예방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다행이야! 우리 집을 찾았어』는 유괴 및 미아 사고 방지에 필요한 여러 가지 주의 사항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는 동화로 꾸몄다.
    ·길을 잃었을 때는? ·유괴범이 나타나면? ·내 몸 만지지 마세요! ·왜 낯선 사람을 조심해야 할까? ·낯선 사람이 엄마가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말하면? ·엄마를 잃어버렸을 때는? 등 어린이가 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유괴 및 미아 사고 예방을 위한 여러 사건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꾸민 뒤에 주의 사항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다행이야! 우리 집을 찾았어』를 통해 어린이들이 길을 잃거나 낯선 사람과의 접촉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를 깨닫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