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어린이창작동화] 큰일났다! 무서운 괴물이 공격했어

큰일났다! 무서운 괴물이 공격했어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노루궁뎅이 창작교실
출판사
노루궁뎅이
출간일
2015.04.15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큰일났다! 무서운 괴물이 공격했어
페이지 40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7 M / 8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큰일났다! 무서운 괴물이 공격했어』는 재난 안전에 필요한 여러 가지 주의 사항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는 동화로 꾸몄다. ·화재가 일어나면 어떻게 할까? ·불이 얼마나 무서울까? ·화산 폭발이 일어나면 어떻게 할까? ·붕괴 사고가 일어나면 어떻게 할까? ·폭탄이 폭발하면 어떻게 할까? ·생화학 테러와 방사능 사고가 일어나면 어떻게 할까? ·홍수와 태풍이 몰려오면 어떻게 할까? ·지진이 일어나면 어떻게 할까? ·폭설, 한파, 천둥, 번개를 왜 조심해야 할까? 등 재난 안전의 중요성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꾸민 뒤에 주의 사항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 저자 소개

    저자 소개가 없습니다.

  •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 출판사 서평

    교육부에서는 2015년 신학기부터 안전 교육 7대 영역 표준안을 마련해 유치원 및 초·중·고교에서 연령에 맞춰 교육을 하기로 했다. 안전 교육 7대 표준안은 *생활 *교통 *폭력 *신변 *약물·사이버 *재난 *직업 *응급 처치 등이다.
    『큰일났다! 무서운 괴물이 공격했어』는 안전 교육 7대 표준안을 토대로 꾸며진 책이다.
    작은 불씨 하나가 악마로 변해 생명과 많은 것을 빼앗아가기도 한다. 어려서부터 화재 예방 실천을 배우고 익히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이다. 무심코 시작한 불장난이 무시무시한 괴물로 변해 모든 것을 삼킬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의 국보 1호인 남대문이 불에 타버린 것도 작은 불씨 하나로 시작되었고, 강원도의 산을 온통 불바다로 만든 화재도 작은 불씨 하나도 시작되었다.
    우리나라도 화산 폭발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 언제 백두산이 터질지 모르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미국의 옐로스톤, 일본의 후지산과 함께 백두산을 세계적으로 가장 위험한 화산으로 꼽고 있다. 땅속에 뜨거운 마그마를 잔뜩 품은 채 가만히 있는 화산이 활화산보다 훨씬 더 위험하다는 것이 그 이유다. 백두산이 폭발할 경우,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아시아 전체가 마비 상태에 빠질 수도 있다고 한다.
    화산 폭발, 또는 붕괴 사고가 일어날 경우 어떻게 하는 것이 피해를 줄일 수 있을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 수칙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다. 폭탄 폭발, 생화학 테러, 방사능 사고는 물론이고 홍수와 태풍, 지진 등 자연 재해의 피해를 줄이는 방법도 마찬가지다. 항상 뉴스를 잘 듣고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안전에 대한 중요성은 항상 몸으로 실천해야만 한다. 그래서 세월호 사건 같은 불행한 사고를 두 번 다시 당하지 말아야 한다.

    『큰일났다! 무서운 괴물이 공격했어』는 재난 안전에 필요한 여러 가지 주의 사항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는 동화로 꾸몄다.
    ·화재가 일어나면 어떻게 할까? ·불이 얼마나 무서울까? ·화산 폭발이 일어나면 어떻게 할까? ·붕괴 사고가 일어나면 어떻게 할까? ·폭탄이 폭발하면 어떻게 할까? ·생화학 테러와 방사능 사고가 일어나면 어떻게 할까? ·홍수와 태풍이 몰려오면 어떻게 할까? ·지진이 일어나면 어떻게 할까? ·폭설, 한파, 천둥, 번개를 왜 조심해야 할까? 등 재난 안전의 중요성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꾸민 뒤에 주의 사항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큰일났다! 무서운 괴물이 공격했어』를 통해 어린이들이 가정 안전이 얼마나 중요한 일이며 작은 실천이 큰 피해를 막는 지름길임을 깨닫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