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어린이창작동화] 외눈박이 슈퍼소 누렁이

외눈박이 슈퍼소 누렁이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류근원
출판사
가문비
출간일
2015.03.06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외눈박이 슈퍼소 누렁이
페이지 84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EPUB 파일크기 11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외눈박이 슈퍼소 누렁이』는 구제역이 발생해 농민들이 고통을 받았던 일을 모티브로 한 동화책입니다. 환이는 순님이에게 잘 보이려고 누렁이를 데리고 와 투우사 흉내를 냈어요. 환이는 누렁이를 성나게 하려고 꼬리에 불을 붙였어요. 누렁이는 펄쩍펄쩍 뛰다 그만 뾰족한 나뭇가지에 찔려 외눈박이가 되고 말았어요. 게다가 얼마 후 마을에 구제역이 발생했대요. 외눈박이 누렁이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 저자 소개


    저자 : 류근원
    저자 류근원은 충북 충주에서 태어났으며 청주교육대학과 고려대교육대학원(국어교육전공)을 졸업했습니다. 1984년 <아동문학평론>에 동화가 추천되고 계몽아동문학상, 새벗문학상에 당선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 <세상에서 가장 슬픈 만남>, <눈자니 마을의 동화>, <훌쩍이의 첫사랑>, <어느 날, 그 애가 왔다> 등 많은 동화책이 있으며, 재미있는 글쓰기 지도서 <류근원 교장선생님과 글 숲에서 뛰놀자>도 있습니다.
    대한민국문학상, 교원문학상, 톨스토이문학대제전 장편동화 대상, 한국해양문학상, 천등아동문학상, 한국동화문학상, 한국문협작가상 등을 받았습니다. 현재 경기도 안산 덕성초등학교 교장으로 재직 중입니다.

    그림 :
    그린이 이소영은 서울 남산에서 태어나 미술을 전공했어요.
    어릴 때부터 미술시간이 가장 행복했는데 지금도 그림책을 그리며 사는 것이 너무도 감사하답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한 권으로 읽는 탈무드 이야기>, <한국을 빛낸 위인>, <그리스 로마 신화>, <뒷간귀신이 들려주는 신통방통한 똥의 비밀>, <경제를 배우는 14가지 돈의 비밀>, <그 녀석 길들이기>등이 있습니다.

  • 목차

    1.환이네 마을로 초대합니다
    2.누렁이가 제일 무서워하는 사람
    3.지워지지 않는 아픈 추억
    4.누렁이와 산돼지의 한판 승부
    5.세상에서 가장 슬픈 울음소리, 음머어
    6.황순 씨라 불리는 순님이네 암소
    7.봄은 왔지만……
    8.가슴 아픈 미술 시간
    9. 송아지 이름 짓기

    작품 들여다보기

  • 출판사 서평

    환이는 순님이에게 잘 보이려고 누렁이를 데리고 와 투우사 흉내를 냈어요. 환이는 누렁이를 성나게 하려고 꼬리에 불을 붙였어요. 누렁이는 펄쩍펄쩍 뛰다 그만 뾰족한 나뭇가지에 찔려 외눈박이가 되고 말았어요. 게다가 얼마 후 마을에 구제역이 발생했대요. 외눈박이 누렁이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2011년 4월, 구제역이 발생해 소와 돼지들이 떼죽음을 당하면서 농가가 깊은 수렁에 빠졌다.
    구덩이를 파고 살아 있는 소와 돼지들을 생매장해야 했던 것을 떠올리면 누구라도 가슴이 미어진다.
    이 책은 구제역이 발생해 농민들이 고통을 받았던 일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그런데 그 쓸쓸한 사건이 코믹하게 읽혀진다. 환이라는 주인공 소년 때문이다.
    환이는 또래 여자 친구인 순님이를 좋아한다. 하지만 환이는 순님이에게 잘 보이려다 엉뚱한 실수를 많이 저지른다.
    어느 날, 환이의 마을에 구제역이 발생한다. 구제역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는 작품 속에서 환이의 실수연발 속에 묘사된다.
    그러므로 어린이들은 구제역을 통한 농민의 깊은 시름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람은 자연을 떠나 존재할 수 없다는 것도 배우게 된다.

    교과 연계
    과학 3-2 2단원 동물의 생활
    과학 6-1 4단원 생태계와 환경
    실과 6학년 둘째마당, 생활 속의 동·식물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