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역사] 꼴찌에서 일등까지, 두번째 이야기

꼴찌에서 일등까지, 두번째 이야기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이정
출판사
자유로운상상
출간일
2015.04.10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꼴찌에서 일등까지, 두번째 이야기
페이지 276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19 M / 24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꼴찌에서 일등까지, 두번째 이야기』는 다른 가치관과 의지, 그리고 용기를 가지고 세상과 사람들에게 많은 헌신과, 세상을 변화시킨 리더들의 남달랐던 어린 시절과 소신으로 이루어낸 그들의 일대기를 정리 하였습니다. 조국의 독립이 이루어지는 날, 나의 뼈를 조국의 강산에 묻어달라는 유언을 남기고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했지만, 지금도 그분의 유해를 찾지 못해 대한민국의 후손으로 너무나 부끄러운 독립 운동가 안중근. 불꽃처럼 살다간 음악의 천재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지금도 현재 진행 중인 고독한 천재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저자 소개


    저자 : 이정
    저자 : 이정
    저자 이정은 이 글을 쓰신 이정 선생님은 상명대학교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서울예대 극작과에서 공부를 하셨습니다. 1995년 한국여성문학상을 받으며 글쓰기를 시작하셨으며, 지은 책으로 《아침 30분 기적의 학습》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집중력 학습법》 《NEW 위대한 과학상식》 《NEW 놀라운 교양상식》 《꼴찌에서 일등까지1편》 《생각의 시작-어린이를 위한 감정수업》 등이 있습니다.

    그림 : 김현수
    그린이 김현수 선생님은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작품으로는 《청소년을 위한 정의의 올바른 이해》 《SSAT, SAT 수학용어사전》 《청소년을 위한 과학의미래》등이 있습니다.


  • 목차

    01 침팬지들의 대모 제인 구달 ㆍ 009
    02 나라를 위하여 아낌없이 목숨 바친 독립운동가 안중근 ㆍ 025
    03 아마추어 수학의 왕자 피에르 드 페르마 ㆍ 037
    04 세계적인 이론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ㆍ 049
    05 동양인 최초의 세계은행 총재 김 용 ㆍ 063
    06 최초의 여성 영국 수상, 철의 여인 마거릿 대처 ㆍ 075
    07 가난한 이들의 아버지 교황 프란치스코 1세 ㆍ 089
    08 모두 함께 행복한 ‘사람 사는 세상’을 꿈꾸었던 바보 대통령 노무현 ㆍ 103
    09 불꽃처럼 살다간 음악의 천재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ㆍ 117
    10 편견을 뛰어넘은 흑인 대통령 버락 후세인 오바마 ㆍ 129
    11 다함께 행복한 세상을 향해 달려간 안철수 ㆍ 141
    12 어려운 이들을 위하여 평생을 바친 ‘가난한 이들의 성녀’ 마더 데레사 ㆍ 155
    13 고독한 천재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 ㆍ 169
    14 평생을 바쳐 살아있는 곤충을 연구한 위대한 학자 장 앙리 파브르 ㆍ 183
    15 최초의 한국인 유엔 사무총장 반기문 ㆍ 195
    16 여성 패션의 새로운 역사를 쓴 디자이너 코코 샤넬 ㆍ 209
    17 흑인민권운동가이며 최연소 노벨평화상 수상자 마틴 루터 킹 ㆍ 223
    18 가난과 외로움 속에서도 묵묵히 나아간 화가 이중섭 ㆍ 237
    19 어린이들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준 영원한 피터 팬 월트 디즈니 ㆍ 249
    20 독일 최초의 여성 총리 앙겔라 메르켈 ㆍ 261

  • 출판사 서평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혹은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요? 세상에는 아무나하기 힘든 일을 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위기에 처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기도 하고,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여 역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예술작품을 남기며, 세상의 편견이나 불의에 맞서 사람들의 생각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기도 합니다.
    또 어떤 이들은 자신의 행복을 위해 살기보다 더 많은 다른 사람들의 안녕을 위하여 헌신하고 봉사하는 삶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꼴찌에서 일등까지, 두 번째 이야기》는 남다른 가치관과 의지, 그리고 용기를 가지고 세상과 사람들에게 많은 헌신과, 세상을 변화시킨 리더들의 남달랐던 어린 시절과 소신으로 이루어낸 그들의 일대기를 정리 하였습니다.
    조국의 독립이 이루어지는 날, 나의 뼈를 조국의 강산에 묻어달라는 유언을 남기고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했지만, 지금도 그분의 유해를 찾지 못해 대한민국의 후손으로 너무나 부끄러운 독립 운동가 안중근. 불꽃처럼 살다간 음악의 천재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지금도 현재 진행 중인 고독한 천재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 《겨울왕국》의 애니메이션으로 세계를 또 한 번 놀라게 한 꿈과 환상을 항상 심어주는 영원한 우리들의 피터 팬 월트 디즈니 “나에겐 꿈이 있습니다.”의 연설로 우리들에겐 친숙한 마틴루터 킹 목사, 아마추어 수학의 왕자 피에르 드 페르마 등
    첫 번째 권에서 이미 다루어졌던 인물들을 제외한 리더들 중에서, 각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모니터링을 중심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20명을 추려, 그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어린 시절 을 중심으로 두 번째 권을 엮었습니다.
    이미 《꼴찌에서 일등까지》는 첫 번째 권에서 많은 독자들에게 검증과 신뢰를 받기도 하였지만, 그 두 번째 권은 첫 번째 권에서의 조금 더 아쉬웠던 부분들을 더욱 보완해서 좀 더 심도 있고, 또한 그들이 살아가면서 인생의 결정적인 터닝 포인트가 되었던 시점을 중심으로 엮은 작품입니다.
    또한 272쪽의 조금은 많은 분량의 내용이라도 책의 이해를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꼼꼼한 해석으로, 어려운 단어는 주석을 세밀하게 붙인 것 또한 이 책이 갖고 있는 장점입니다.

    책을 읽다보면 앞서간 그들을 통해 그들의 삶의 태도와 과정을 알아가면서 우리는 먼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가운데 누구라도 앞서간 위인들처럼 세상을 위하여 뜻 깊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에게 재능 있고, 정말로 잘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데서부터 출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대단한 무언가가 되기 위해 고민하기보다 ‘세상을 위하여 어떤 일을 할 것인가’를 먼저 고민해봅시다.
    세상은 넓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아주 많습니다. 21세기를 사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열정과 노력이라는 점을 기억합시다. 세상은 우리들의 열정과 용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등만을 강요하는 현 시대에서도 주어진 자신의 환경에서 좌절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고, 꿈을 향해 전진한다면 얼마든지 비상 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줄 수 있다고 분명히 이 책은 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